짧은 일정 교토 여행! 교토 1일 투어 이용 하기(오사카-교토 여행 7편)

아침 일찍 난바에는 가이드 깃발을 들고 서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교토 1일 투어를 떠나기 위함인데요. 교토에서 보낼 수 있는 1박 2일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교토로 이동하는 다양한 방법 중 투어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합류와 하차를 투어 차량의 이동 경로 내에서 자유롭게 가이드님과 사전 합의 후에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을 활용한 것이죠.

교토 1일 투어

미리 kkday 사이트를 통해 교토 당일 투어를 예약했고, 아침 8시에 호텔 체크 아웃 후 8시 10분 집합 장소인 난바의 닛폰바시 역 츠루동탄 소에몬초 점으로 이동했습니다. 포스팅을 위해 최근 제가 다녀왔던 동일 상품을 살펴보니 도톤플라자에서 집합한다고 되어 있었는데, 도톤플라자는 기존 집결 장소 길 건너편에 있는 건물로 역시나 도미 인 프리미엄 난바 내추럴 핫 스프링 호텔에서 도보 2~3분 거리여서 무거운 짐을 끌고 간다고 해도 바로 투어 버스에 짐을 실을 수 있기에 이동에 어려움이 없답니다.

-> 구글맵 바로가기

교토 1일 투어 집합장소 도톤플라자

1일 투어는 투어 버스를 타고 편하게 교토의 유명한 명소들을 콕콕 찍어 둘러볼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으로 교토는 유명한 관광지들이 흩어져 있기에 교토에서의 여행 기간이 짧은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친절한 가이드께서 이동하는 중간 중간 일본에 대해 전해주시는 정보들도 매우 유익하고요.

교토 1일 투어 일정

오사카에서 출발하여 교토의 대표 관광지인 아라시야마-금각사-기요미즈데라(청수사)-후시미이나리 신사(여우신사)를 투어 후 우메다 역에서 1차 하차-도톤플라자에 도착하는 루트입니다. 각각의 장소에 대한 포스팅은 따로 하도록 하고 오늘은 교토 1일 투어의 일정 운영에 참고하실 수 있는 팁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8:10집합(8:30 출발)
9:40-12:20아라시야마 자유 여행(2시간 40분)
12:50-13:30금각사(40분)
14:00-15:30기요미즈데라(청수사 1시간 30분)
16:00-16:50후시미이나리 신사(50분)
우메다 역 하차(희망 시)
18:30-19:00도톤플라자 도착

교토 1일 투어 이용 꿀팁!

아라시야마

Tip 1.

점심 식사 시간이 포함된 투어 시간입니다. 따라서 유명한 식당을 가고 싶다면 도착하자마자 식사를 먼저 하러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관광을 먼저하고 돌아오면 이미 웨이팅이 생기면서 줄 서다가 아까운 시간을 쓰게 됩니다. 음식보다는 관광에 집중하고 싶은 분들은 저처럼 길에서 파는 간식들을 섭렵하며 관광에 시간을 더 할애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Tip 2.

아라시야마의 유명 관광지인 텐류지와 치쿠린은 차도를 중심으로 왼쪽에 있습니다. 올라갈 때는 왼쪽 길로 올라가며 상점을 구경하고, 주차장으로 돌아갈 때는 반대쪽 길로 내려오면서 상점을 구경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Tip 3.

텐류지와 치쿠린을 모두 보고 싶으신 분들은 텐류지에 먼저 입장하여 본당과 정원을 둘러보며 북문으로 나가 치쿠린을 보고 나오면 관광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텐류지 본당까지 가는데만 메인 길에서부터 꽤 걸어 들어가야 하는데 들어간 길로 돌아 나와서 다시 치쿠린으로 걸어 들어가는데 시간이 꽤 걸리는데 그 중간에 북문을 통해 연결이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Tip 4.

치쿠린을 걸어가다 보면 노노미야 신사를 기점으로 갈림길이 나옵니다. 이때 왼쪽 길로 먼저 가세요. 걸어 올라가면 유명한 포토존을 만날 수 있는데, 여기에서 더 걸어가면 마을이 나옵니다. 이때 더 가지 마시고 왔던 길로 돌아 나오세요. 노노미야 신사로 돌아와 오른쪽 길로 가면 일본 철길 감성 사진 포인트가 있습니다. 여기서도 사진만 찍고 건너서 더 들어가지 마세요. 쭉 가시면 또 마을이 나옵니다. 마을로 들어서면 20~30분은 걸어 돌아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아끼기 위해 마을까지는 안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Tip 5.

아라시야마의 대부분의 상점은 10시에 시작을 하기 때문에 일찍 도착하게 되면 열지 않습니다. 이 때 관광지는 일찍 문을 열기 때문에 관광지를 빠르게 둘러보러 올라가시면 좋은데,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아라비카 % 카페를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미 응카페로 너무 유명한 아라비카 % 카페는 9:00에 영업을 시작하므로 아침에 대기 없이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곳의 여러 커피를 마셔봤지만 카페라떼는 진짜!! 고소함의 극치!! 유명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라비카 % 카페

금각사

Tip 1.

금각사의 입장권은 운이 열리고 복을 부르며 집안이 평안하길 기원하고 뜻한 대로 이루어지길 바란다는 뜻의 부적으로 기념으로 가지고 있기 좋습니다.

금각사 입장권

Tip 2.

길은 한 방향으로 되어 있으므로 뒤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Tip 3.

금각사를 보고 걷다가 마지막 운세를 뽑는 곳까지 오면 차를 마시는 공간이 있습니다. 입장은 1인에 500엔으로 따뜻한 차, 차가운 차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실내에서 정원을 바라보며 잠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 차를 내어 주는 분들이 매우 친절하여 대접을 받는데 감동이 느껴질 정도!! 투어 시간인 40분이 짧을 수 있기에 서둘러 이동하셔서 꼭! 들러보세요.

기요미즈데라(청수사)

Tip 1.

1시간 30분은 기요미즈데라와 산넨자카, 니넨자카를 모두 둘러보기에는 조금 촉박합니다. 청수사를 둘러보고 나면 니넨자카의 상점까지는 못 볼 수도 있습니다.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청수사의 본당까지만 빠르게 보시고 상점가로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카페에서 여유 있게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청수사도 보고 상점도 보고 카페도 갈 정도의 시간은 부족합니다. 유명한 스타벅스 카페는 니넨자카에 있습니다.

Tip 2.

기요미즈데라는 입장료가 있으며 입장권은 사계절의 디자인이 모두 다릅니다. 사계절 입장권을 모으기 위해 방문하는 분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입장료: 어른 400엔/중·초등학생 200엔

청수사 기요미즈데라

후시미이나리 신사(여우신사)

후시미이나리 신사

겨울에는 해질녘에 후시미이나리 신사에 도착을 합니다. 투어 차량이 정차 할 수 있는 곳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신사 바로 앞에 내려주는 것이 아니고 거리가 좀 있는 곳에서 내리기 때문에 차분하게 꼼꼼히 구경을 하기에 시간이 부족한 편입니다. 후시미이나리 신사의 명물 센본 도리이(천 개의 도리이)를 먼저 보러 가야 합니다. 센본 도리이에서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데 특히 겨울엔 빠르게 어두워지고 조명이 따로 없기 때문에 예쁜 사진을 찍으시려면 도착하자마자 가셔서 사진을 먼저 찍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Tip 2.

후시미이나리의 신사 내 신당과 건물 앞에 QR코드를 찍으면 어떤 신을 모시는지, 어떤 건물인지와 같은 설명들을 볼 수 있도록 가이드를 설치해 두었습니다. 한국어로 읽어볼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찍어서 확인해보세요.

후시미이나리 신사4

후시미이나리 신사 정문 바로 앞에 역이 있습니다. 교토역과 전철 2정거장 거리로 많은 호텔이 역 근처에 있어서 숙소를 교토역에 잡고, 마지막 관광지인 후시미이나리 신사 관광 후 차에서 짐을 내려서 이동하면 이동 동선이 짧아 좋습니다. 많은 버스와 지하철 노선이 교토역을 지나 가기 때문에 다음날 일정을 계획하기에도 좋습니다.

오사카-쿄토 여행

간사이 공항에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까지 간사이공항리무진버스, 전철 이용 방법 종결(오사카-교토 여행 1편)

유니버설시티 역 바로 앞 더 싱굴라리 호텔 스카이스파 앳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The Singulari Hotel & Skyspa at Universal Studios Japan)에서 2박하기(오사카-교토 여행 2편)

유니버설 시티에서 배(캡틴 라인) 타고 덴포잔 대관람차 가기(승선장, 시간표, 이동수단 비교, 오사카-교토 여행 3편)

도미 인 프리미엄 난바 내추럴 핫 스프링 호텔 후기(오사카-교토 여행 4편)

오사카 지하철 무제한 타는 엔조이 에코 카드로 오사카 하루 여행 코스 추천(오사카-교토 여행 5편)

오사사 마부장님 추천! 일본 오사카 오꼬노미야끼 맛집! No.1 치구사 오꼬노미야끼 솔직 리뷰&직접 만드는 법(오사카-교토 여행 6편)